닫기
열기

수강후기 SUCCESS VOCA의 생생하고 리얼한 실시간 수강후기!

[공무원] 영어에 대한 부담이 없어졌어요

김묘진 | ★★★★★

2018-02-11 | 조회수 126189

제가 영어를 제대로 배운건 정말 초중학교 이후 없었습니다.
그래서 공무원시험 준비 시작하려고 할 때 많은 사람들이 공무원 합격기간은 영어로 좌우된다 라며 영어가 안되면 어렵다고 해서 정말 걱정을 많이 했습니다.
제 주위에 지인도 영어 때문에 점점 준비기간이 길어지고 고생하는 것을 보면서 어떻게 해야 영어를 잡을수 있을까 생각해 보았습니다.
그래서 처음에는 어떻게 공부를 해야할지 어떤 수업과 교재가 좋은지 몰라서 이것저것 다 들어보고 사보고.....
그런데 몇개월 지나고 중간에 시험도 경험삼아 한번 쳐보고 하면서 김만철 선생님 강의와 success voca책이 정말 좋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그이후에는 다른 강의나 책은 보지 않고 오로지 김만철선생님 수업으로 영어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일단 수업시간에 영자신문을 통해서 독해와 문법을 자연스럽게 알려주시고 현재 이슈가 되고 있는 내용의 핵심단어들을 분석해 주셔서 공무원 시험에 그런 고급단어가 출제되었을 바로 풀수 있게 해주셨습니다.
문법도 굵은 기본서를 가지고 이론만 공부하는 것이 아니라 문제와 신문내용으로 바로 실전을 대비할 수 있게 해주셔서 문제를 보면 어떤의도로 출제하였는지 어느 부분을 중심으로 봐야하는지 감을 잡을수 있게 해주십니다.
특히 가장 제가 좋았던 것은 보카수업입니다.
많은 수험생들이 아시다 시피 대다수의 영어 강의는 문법위주의 수업이고 보카는 거의 개인이 알아서 외워야 합니다.
요령이나 원리도 없이 무작정 외우고 잊고 외우고 잊고 그러다 지치고..
그러나 김만철 선생님께서는 어원설명을 통해 단어가 어떻게 생성되었는지 어떻게 그 뜻을 가지가 되었는지 설명해주셔서 어려운 단어라도 기억하기 쉽게 강의를 해주시고 철저한 기출위주의 단어설명으로 실전에 대비할수 있게 해 주셨습니다.
이렇게 단어를 설명해주시고 어원을 알려주시니 시험문제에 생전 처음보는 단어가 나와도 단어를 쪼개어 분석하여 뜻을 유추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다른 단어를 외울 때도 그 방법을 사용하여 더 쉽게 암기 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기출문제를 풀고 모르는 단어 생소한 단어는 success voca책을 통해 찾아보면 되고 그 단어 뿐만 아니라 동의어 반의어 까지 함께 볼수 있어 정말 좋았습니다
모의고사를 칠 때마다 그리고 실전 시험 한번 쳐봤을 때도 항상 어휘와 문법으로 원하던 점수가 안나와서 고민이었고 그 유형의 문제를 보면 읽어보지도 않고 겁부터 먹었는데 이제는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김만철선생님 항상 수업에 열정을 갖고 임해주셔서 감사하고 좋은 책써주신 것도 모두 감사드립니다!

댓글달기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