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열기

합격후기 SUCCESS VOCA의 생생하고 리얼한 실시간 합격후기!

[공무원] 공무원 합격 및 수강후기

김승은 | ★★★★★

2018-02-04 | 조회수 129318

안녕하세요. 김만철샘 수업을 듣고 공무원 영어 준비를 했던 합격생입니다. 어디서 근무하고 있는지 그리고 무슨 직렬인지 밝히기는 조심스럽지만 선생님 수업에 큰 도움을 받았던 한 사람으로서 감사한 마음에 이렇게 글을 씁니다.

제가 감히 이야기하자면 선생님 수업은 영어를 수박 겉핥기 식이 아닌 뿌리부터 가르치시는 방식입니다.
특히 영자신문을 활용하여 장문의 문장들을 반복적으로 접하게 되면서 어법도 단어도 독해도 한번에 접근할 수 있어 너무 좋았습니다. 영어 문법의 공식이나 한 단어 단어를 외우는 것도 도움이 되겠지만 선생님은 어원부터 가르쳐주셔서 이해가 잘 되었고 이것이 반복 되니 체화 되어 처음 보는 단어도 유추가 가능했고 독해에도 상당한 도움이 되었습니다.

공무원 영어 시험은 어휘가 관건인 것 같습니다. 선생님의 어휘 수업은 주로 어원으로 접근합니다. 때문에 파생되는 다양한 뜻들을 배울 수 있었고 특히 영자신문 속에서 다양한 뜻으로 쓰이는 단어들을 보면서 유연하게 영어를 활용하게 된 것 같습니다.
선생님이 주시는 다양한 자료들을 반복적으로 활용하게 되면 어느순간 영어가 트일 수 있게 되는 것 같습니다. 이것이 선생님 수업의 특별한 점입니다. 하나를 배우면 열을 알게 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저는 선생님 수업을 들을 때 선생님이 어원으로 가르쳐주시는 어휘들을 묶어서 같이 보다보니 훨씬 머리 속에 잘 들어 왔고 학습효과도 좋았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도 한가지 단어를 상황에 따라 다양한 의미로 사용합니다. 영어도 당연히 그러할 것입니다. 선생님은 그러한 점들을 잘 뽑아서 가르쳐 주시기 때문에 문제가 어떤 식으로 나오더라도 당황하는 것이 상당히 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첫술에 배부를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차근차근 성실하게 선생님의 강의를 들으시고 기출문제를 많이 보시다 보면 공무원 영어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적어도 저는 큰 도움을 받았습니다.

선생님 수업을 들으시는 많은 분들이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달기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