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열기

합격후기 SUCCESS VOCA의 생생하고 리얼한 실시간 합격후기!

[공무원] 지방직 일반행정 9급 합격후기

김영경 | ★★★★★

2019-09-17 | 조회수 126396

안녕하세요! 저는 2018년 9월부터 김만철선생님의 강의를 실강으로 수강하고 2019년 6월 지방직시험에서 최종합격한 수강생입니다.
이번 시험에서 80점을 맞았고 특히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에 오를 정도로 어려운 어휘들이 출제되었지만 김만철 선생님의 수업에서 동의어, 반의어 연습을 많이 한 덕분에 3초만에 바로 정답을 골라낼 수 있었기 때문에 정말 감사했습니다.

이전부터 영어를 배워왔지만, 공시공부를 하며 제일 막막했던 점이 공무원시험의 낯선 어휘들이었습니다.
남들이 하는대로 소위 일타선생님들의 강의를 듣고 하프모의고사와 단어장을 공부해도 채워지지 않는 부족함이 눈에 밟혀 많이 고민을 했었습니다. 그때 세종공무원학원에 등록했고 김만철 선생님의 수업에 많이 놀랐던 기억이 납니다.
첫시간 surveil을 설명해주시는데 그날 아침에 다른 단어장을 통해 공부했지만 도통 외워지지 않는 단어였는데 sur+veil 으로 나누어 설명하시는것이 너무 체계적라 혁명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첫날부터 선생님을 믿고 따라가면 합격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확실하게 들었습니다.

항상 학생들을 위해서 신문기사와 영어표현 등 다양한 자료를 준비해주시고 아침특강도 열어주셔서 감사한 마음으로 공부했습니다.
그리고 나눠주신 자료는 꼭 그 주 안에 다 보려고 노력했습니다.
저는 수험생활동안 영어는 일주일에 한번 김만철선생님의 수업과 매일 success voca 책 하루 분량은 꼭 보려고 했습니다.
수업시간에는 항상 노트에 선생님께서 판서하시는 내용을 모두 적었고 모르는 단어는 형광펜쳐서 지하철 통학할 때 눈에 익혔습니다. 처음엔 거의 대부분이 모르는 단어였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자연스럽게 익혀져서 형광펜 치는 빈도가 잦아드는게 신기했습니다.

선생님께서 수업동안 기출문제의 중요성을 강조하시고 수업시간동안 기출문제를 많이 다뤄주시고 분석해주신 것이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열정적인 수업에 정말 감사하다는 말을 꼭 전해드리고 싶었습니다.

댓글달기

전체댓글 (0)